본문 바로가기

리뷰

롯데리아 리아미라클버거 후기! (feat.비건버거)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롯데리아에서 오늘 출시된 '리아미라클버거' 리뷰를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편하게 미라클버거라고 쓸게요. 원래 이름은 리아가 붙지만 뭔가 입에는 잘 안붙네요.

 

일단 이것은 어떤 버거인가!

 

우리가 원래 먹을 때는 패티가 고기로 이뤄져있죠? 그런데 이건 비건버거라고, 식물성 패티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소스나 다른건 동물성 재료를 쓰고 있기 때문에 완벽한 비건은 아닌 것 같아요. 그래도 천천히 비건 사람들도 먹을 음식이 차차 나온다는 사실에 조금 괜찮은 발전이라고는 생각이 드네요.

저도 일단 패티와 큰 차이가 없다면 되도록 식물성 패티를 먹으려고 마음 먹었더랬죠!

 

 

 

자, 그럼 어떤지 후기를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저는 카톡으로 받은 쿠폰과 잇츠앱에서 산 쿠폰으로 총 3개를 구매했습니다. 콜라 하나는 사진상 보이지 않지만 전부 세트로 샀구요. 양념감자는 잇츠앱을 깔고 무료로 받은거랍니다!

 

 

 

 

 

 

짜잔-! 크기는 제 손보다는 좀 크네요! 불고기버거보다는 두꺼운데 엄청 큰건 아니예요. 그냥저냥 먹을 정도의 크기?

포장지는 이런식으로 되어있었습니다. "고기 없이 고기맛이 나는 기적!"이라고 적혀있네요.

 

 

 

 

 

 

안은 이렇게 되어있어요. 좀... 짜부되었지만... 내용물은 "소스, 채소, 패티, 감자패티"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음.. 블로그를 잘 하려면 사진도 잘 찍어야하는데 큰일이네요. 버거가 너무 못생기게 나왔어요.

좀 정리를 하고 찍을걸 그랬나봐요.

 

 

 

 

 

 

이건 제가 제가 좋아하는 감자튀김~ 감자튀김이 햄버거집에서 제일 맛있는 거 같아요!

어느 버거집을 가도 맛있는 감자튀김!!!

 

 

사진은 이정도로 하고, 맛 리뷰를 해볼게요!

 

생각해 보셔야 할 것은 "동물성 패티와의 차이점"인 것 같아요.

 

식감은 텁텁하다? 퍼석하다? 이런 느낌이었어요. 아무래도 동물패티는 기름과 고기 육즙이 있어서 부드럽고 술술 넘어가는데 이건 정말 퍼석한 느낌이었습니다. 근데 뭐 이상한 식감은 아니었어요. 그저 이런 차이가 있구나~정도로 생각하고 넘어갈만한 패티였죠!

 

맛과 향은 솔직히 별로였어요. 전 두유를 싫어하는데 이것도 아마 콩으로 만든 패티겠죠? 두유향이 미세하게 나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이걸 인식하고나니까 정말 못 먹겠더라구요. 전 두유를 싫어하니까...

하지만 두유를 싫어하지 않고 딱히 상관없다! 하시는 분들은 한 번쯤 먹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좀 신경쓰이지만 그래도 햄버거 소스도 있고 하니까 가려지지 않을까요?

전 한 번 인지하고 나니까 그게 힘들더라구요. 그래서 다 먹지는 못했어요.

 

개인적인 별점을 주자면 저는 별 2개를 주겠습니다!

그치만 이건 진짜진짜 개인적인 견해이고 여러분은 또 다를 수 있어요!

전 콩과 두유를 싫어해서 그런거지 다른분들은 아닐 수 있으니까요.

이 향도 제가 느낀거지만 다른분들에게는 느껴지지 않을수도 있어요.

식물성 패티라니까 여러분들도 한 번쯤 드셔보세요!

먹는 사람들이 좀 나와야 다른 기억이나 해당 기업에서도 더 좋고 발전된 음식이 나올테니까요.

 

가격은 단품 5,600원, 세트 7,400원이였어요.

지금은 행사기간이라 5,600원으로도 세트업 가능하니까 이 기간때 꼭 드셔보세요!

2월 13일(목) ~ 2월 19일(수)까지 한다고 합니다!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반응형